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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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날짜 : 2019년 12월 27일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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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네슬레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퓨리나펫케어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 회원 가입시 그리고 사이트 방문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총칙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제4조. 개인정보의 접근권한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제9조. 광고성 정보 전송

제10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제12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제13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

제14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15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6조. 고지의 의무




제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또는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자”란 업무를 목적으로 개인정보파일을 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자”란 회사가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임직원, 파견근로자, 시간제근로자 등 회사의 지휘ㆍ감독을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재화 또는 용역 등)로 그 개요는 개별 서비스 회원 가입 시 약관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5. “회원”이란 롯데멤버스㈜가 운영하는 L.POINT 회원 중 L.POINT Single Sign On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 혹은 사이트에 약관 동의를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를 의미합니다. 이때 L.POINT 회원 및 Single Sign On 서비스의 정의는 롯데멤버스㈜의 L.POINT 이용 약관에 따릅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이하 “이용자”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퓨리나펫케어 사이트(purinapetcare.co.kr) 첫 화면을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수집항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취급위탁 등의 경우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공개할 뿐 아니라,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위한 이용자 동의서" 상의 "동의" 버튼을 클릭 또는 서면 상 서명한 경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1. 본 방침은 2020년 08월 18일부터 시행되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사이트” 공지사항(또는 서면·이메일·전화·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본인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관한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이용자가 홈페이지, 스마프폰 앱 등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② 상담게시판, 이메일 등을 통하여 문의한 경우

③ 글을 남기면서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이벤트에 응모하는 경우

④ 구입한 물품 등에 대한 배송을 요청하는 경우

⑤ 제휴사로부터 적법하게 제공 받는 경우

⑥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하여 생성된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⑦ 쿠키(cookie)에 의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본인확인, 가입 의사 및 서비스 이용의사 확인, 부정이용방지, 서비스 제공, 광고 게재, 거래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분쟁해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 처리,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결제, 물품배송 및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필수/선택구분

수집시점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기간

퓨리나펫케어 회원

필수항목

가입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ID(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14세 이상 여부

- 사용자 식별 및 회원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등

- 회원탈퇴 시 즉시 파기
  (법정의무 보관기간 예외)
  단,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식별정보(ID)는 탈퇴 DB에서 6개월 후 삭제

- 거래기록 보존을 위해 주문, 결제, 취소, 환불 및 배송정보는 5년간 보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통신비밀보호법)

L.POINT 회원

필수항목

가입

롯데멤버스 SSO 온라인고객번호, ID,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14세 이상 여부

상동

상동

공통(퓨리나펫케어 회원+L.POINT 회원)

선택항목

가입

마케팅 관련 정보 수신동의 여부(이메일, SMS),
전화번호(추가입력), 앱푸쉬 수신동의

상동

상동

주문/취소/결제/환불

필수항목

주문(공통)

성명, 이메일,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구매내역

주문내역 안내고지, 주문상품의 결제/환불

법률에서 정한 의무 보관 기간

배송

필수항목

주문(공통)

성명,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주문상품의 배송

상동

본인확인

필수항목

회원가입, 정기결제수단 입력/변경

휴대전화 본인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명, 휴대전화번호

본인확인

본인확인 용도 달성 이후 즉시 파기

스마트폰 앱 설치

필수항목

앱 최초 실행 시

기기종류, OS버전, 앱 버전

스마트폰 앱 설치 시

회원탈퇴 시 즉시 파기
(법정의무 보관기간 예외)

상동

선택항목

상동

Push 동의 여부, Push Token, 기타 권한(전화, 저장소, 카메라 등)
※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회원이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이벤트 알람 및 스마트폰 앱 서비스 이용 시

상동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

필수항목

상담접수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고객문의

- 법정의무 보유기간까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접수 후 3년간 보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이벤트

선택항목

이벤트 참여

성명, 아이디, 이메일,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주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여부

- 이벤트 참여 및 관련문의
- 당첨시 경품배송

- 회원탈퇴 시 또는 마케팅 정보수신 동의 철회 시

- 경품 지급 완료 후 파기

*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제휴서비스 등의 양질의 서비스 소개와 기타 정보를 휴대폰 문자서비스,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로 제공) 등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기록, 방문기록(일시), 접속로그, 쿠키(cookie),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방문기록(일시), 기기정보(기기종류, OS버전)

* 주민등록번호 / 외국인등록번호

주민등록법 및 출입국관리법에 의해 개인별로 부여한 고유의 등록번호를 말하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제24조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제한)에 의거 수집ㆍ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서비스 제공 시 관련 법령과 절차 근거하여 예외적으로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외 서비스: 제세공과금 / 소득세법 시행규칙 제100조 25호)


2. 선택입력사항

① 회원개인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항목

② 특별한 서비스(예약, 상품구입, 금융거래, 카드정보조회 등)를 위한 추가 입력사항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좌정보와 카드정보 입력 사항

④ 공모전 참여자의 식별 및 경품 증정, 시상 안내를 위해 필요한 항목(공모전 참여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대상자에 한함)


3.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퓨리나펫케어)에 대한 접근권한을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동의 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 하더라도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전송)되는 것은 아니고, 접근 고지 혹은 승인 후에 이용자에게 접근권한에 대한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수집(전송)이 이루어집니다.

접근 권한

권한 구분

접근권한 이용목적

단말기 ID

필수

단말기 구별 및 식별

전화

필수

어플리케이션 실행 및 앱푸시 발송 (안드로이드 6.0 이상 버전만 해당)

카메라

선택

이벤트, 포토 상품평 등록

사진 / 저장소

선택

이벤트, 포토 상품평 등록

※ 앱 마켓(Play 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퓨리나펫케어 검색 후 앱 설명란(자세히 보기)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접근권한


1. 회사는 온라인 서비스(모바일 포함)를 제공하기 위하여 접근권한이 필요한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접근권한인 경우

- 접근권한이 필요한 정보 및 기능의 항목

- 접근권한이 필요한 이유

나)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접근권한이 아닌 경우

- 접근권한이 필요한 정보 및 기능의 항목

- 접근권한이 필요한 이유

- 접근권한 허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할 수 있다는 사실


2.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접근권한을 설정하는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제3자에 대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④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현재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롯데멤버스(주)
※ 포인트 조회·적립·사용 고객정보에 한하여 제공됨

L.POINT 적립/사용 등 멤버스 회원 관련 서비스 제공

멤버스 고객번호, 주문정보, 처리일시

동의 철회 시까지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8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2. 회사가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위탁계약 체결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위탁 시 업체 및 위탁 목적은 아래와 같으며,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지체 없이 본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내용

제공 항목

롯데멤버스㈜

통합 회원제(L.POINT) 운영 및 상품 결제 대행

회원정보, 주문정보

(주)지유월드와이드

전산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인스타그램 등 SNS 운영

퓨리나 라이프 케어 서비스 제공

회원정보, 주문정보, 배송정보

카카오페이

결제 대행

회원정보, 주문정보

㈜마이창고

상품 배송 및 물류센터 운영

회원정보, 주문정보, 배송정보

씨제이대한통운㈜

상품 배송 업무

회원정보, 주문정보, 배송정보

㈜컴홈

카카오 알림톡 발송 대행

회원정보

㈜다날

본인인증

회원정보

    ㈜바이앱스

    앱 전용 포인트 및 리마인드 푸쉬알림 서비스 제공    앱 행태 정보

Amazon Web Services Inc.

개인정보가 저장된 국내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회원정보, 주문정보, 배송정보

Google INC

웹사이트 이용자 통계 분석

회원정보

(주)엔에이치엔에이스

웹사이트 이용자 통계 분석

회원정보




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원칙적으로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끝난 경우 또는 제2조 및 제3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그리고 이용자의 동의 철회,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해 개인정보를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보존합니다.

보유 항목

보유 기간

법적 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3개월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5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구체적인 파기절차, 파기시점,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변경일로부터 30일 이전 전화, 문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안내합니다. 다만, 회사가 수집한 정보에 연락처 등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안내하지 않습니다.

② 파기시점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 29조 2항에 의거하여 최근 (12개월 간)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정보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물리적 또는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별도 저장 후 관리하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 시 다시 활성화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법적 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며, 분리 보관되기 30일 전에 회원에게 분리 보관 사실과 항목 그리고 적용일자를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한가지 방법으로 알립니다.

다만, 회사가 수집한 정보에 연락처 등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안내하지 않습니다.




제9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이용약관의 광고성 정보 전송 항목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2. 휴대폰 문자메시지, 이메일, 스마트폰 앱 푸시 등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10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또는 동의철회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회사가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한 개인정보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 현황

     - 정정방법: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

②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동의 철회 방법

- 홈페이지: purinapetcare.co.kr

- 고객센터: 080-239-0320

③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 거부권 행사 방법

- 홈페이지: purinapetcare.co.kr

- 고객센터: 080-239-0320

④ 회원탈퇴

     -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회원탈퇴

     -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고객센터>유선 및 1:1문의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겠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정치된 개인정보는 제7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5.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더라도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여서는 아니되며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자우편: contact@purinapetcare.co.kr

② 전화번호: 080-239-0320

③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미근동 332 웨스트 게이트 타워 17층 롯데네슬레코리아

④ 운영시간: 평일 09:00-17:00 (점심 12:00-13:00 / 토/일, 공휴일 휴무)

⑤ 전자우편 및 우편으로 접수된 경우에는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드리며,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HTTP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에는 사용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담길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현재 로그인 상태 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쿠키가 사용됩니다.

②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③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하는 타겟 광고에 사용합니다.

④ 이벤트, 퀴즈 잔치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이용자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3.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Internet Explorer을 사용하는 경우

가)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나)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다) 인터넷 영역에 대한 설정 수준을 조절합니다.

② Safari를 사용하는 경우

가) 브라우저 툴바의 설정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나) 옵션(Mac과 Linux에서는 환경설정, 크롬북에서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다)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라)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마) 쿠키 설정 사항을 선택합니다.

③ Chrome을 사용하는 경우

가) 브라우저 툴바의 공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나) 옵션(Mac과 Linux에서는 환경설정, 크롬북에서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다) 고급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라) 콘텐츠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쿠키]탭을 클릭합니다.

마) 쿠키 설정 사항을 선택합니다.


4. 회원님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정상적인 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쿠키설정에 따른 구체적인 서비스 차단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단계

수집정보

서비스차단정도

모든쿠키차단

높음

보통

수집안됨

로그인, 주문불가

낮음

모든쿠키허용

로그인관련정보

차단없음


5. 회사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배너에서도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에 의해 쿠키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경우 당해 쿠키는 시스템 관리와 광고주에게 제공할 통계 집계 등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IP주소를 모으기도 합니다. 당해 쿠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라)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마)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가)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하여 업무 담당자별로 한 개의 사용자 계정을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접근 제한 시스템과 유출 시도 탐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자가 외부에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려는 경우에는 가상사설망(VPN) 또는 전용선 등 안전한 접속수단에 의한 접속만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거나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업무용 컴퓨터에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로 업무용 컴퓨터에 개인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경우 상용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가)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가)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PC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성 프로그램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가) 회사는 전산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⑦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가)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재화 및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①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담당부서: 롯데네슬레코리아 CS팀

    - 전화번호: 080-239-0320

②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이       름: 김상진

소속 / 직위: 경영지원부문 / CPO

메 일 주 소: security@lotte-nestle.co.kr

전 화 번 호: 080-239-0320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이       름: 김현빈

소속 / 직위: PI팀 / IT Security manager

메 일 주 소: privacy@lotte-nestle.co.kr

전 화 번 호: 080-239-0320




제15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이용자가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ID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ID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① 이때 개인정보가 도용됨을 주장하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방법으로는 전자정부에서 시행하는 진위확인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② 기타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개인정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의 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국번없이) 118

- URL: http://privacy.kisa.or.kr

나)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전화: (국번없이) 1301

- URL: http://www.spo.go.kr

다) 사이버안전지킴이

- 전화: (국번없이) 182

- URL: http://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라)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 1833-6972

- URL: http://www.kopico.go.kr




제16조. 고지의 의무


본 방침은 정부나 회사의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번호 : v.02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0. 08. 18